2006/07/20

배신이야 남코!

[아이돌 마스터 공식홈페이지](현재는 공사중)
남코에서 가상의 아이돌스타를 키우는 '아이돌 마스터'라는 업소용 게임을 제작하여
현재 게임센터(일본)에서 운영중에 있습니다.
게임에서 직접 육성한 아이돌의 사진을 찍어서 기계에서 인쇄하는 것이 가능하며, 일본에서만 가능한 휴대폰의 i-mode를 이용하여 사진을 휴대폰으로 전송하거나, 이런 저런 메시지를 수신받는 등
상당히 재미있어 보이는 요소가 많았습니다.
특히나 캐릭터 들의 프로필이라던가, 이런 저런 요소 때문에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국내에서는 저어어얼~~~때 업소에 설치도 불가한 게임이라(일본 쪽은 게임센터간에 네트워크가 설치 되어 있는데, 아이돌 마스터는 이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콘솔로 이식되면 구입해서 해주겠다고 벼르고 있었습니다.
최초에는 PS2로 발매하겠다는 발표를 듣고 '이거 민간인이 되면 할 수 있겠군아'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나온 발표에 XBOX360으로 발매한다는 소식이 실렸습니다.
아아아아악~~!!!!! 그전부터 유저 괴롭히기로 유명한 남코이긴 하지만 이건 너무했잖아!!!!!
털썩..... 이거 저의 차세대기는 구입하기도 전에 몇몇의 영향력에 의해 이미 정해저 버렸습니다.
으으.. 역시 XBOX360을 구입해야 되는건가, --;
아무튼 배신이야 남코~~!!!!!!!!!!!!!!!!!!!!!!!!!!!!!!!!

추가: 누군가의 스캔본을 읽어보니, 저 휴대폰 연동이 i-mode가 아니라 문자 메시지로 플레이어에게 언제쯤 만나고 싶다고 메일을 보내거나, 하는등의 기능이라는 군요. 한마디로 국내에서는 절대 사용 불가 시스템이자, 국내 업소에 설치가 안되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거기다 디랙터의 말이 더욱더 멋졌는데, '이건 사귐을 하는 게임' 입니다. 라니, 뭔가 잠시 아스트랄 해지는군요. 그래도 독특한 시스템과 매력적인 캐릭터라던가, 이런 저런 거에는 끌리기 때문에 구입해서 플레이 할 듯 합니다.

0 Comments:

댓글 쓰기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