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7/08

GP2X 지름신 강림~~!!!

뭐랄까, 요즘 틈틈히 GP2X에 대해 찾아 보는 중인데, 보면 볼수록 참 매력적인 기기입니다.
소프트 메이커측으로서는 별로 좋아하지 않만한 개발환경 공개를 통하여 유저들에게 하드웨어에 대한 접근을 허락함으로서 전세계에 존재하는 수많은 유저들을 통해 다양한 소프트 웨어와 가능성들이 나오는 듯 합니다. 거의 반수이상은 GP2X의 기본(?)목적이라고 볼수도 있는 게임 에뮬레이팅에 관한것인데, 정말 저로서는 놀라웠던게, GP2X에다가 MAC II용 OS를 포팅해서 구동시키더군요. 순간 멍... 해지는 정신이, 아무튼 리눅스라는 오픈된 기반의 플랫폼이라서 유저들이 이런 저런 삽질이 가능해지는것 같습니다. 에뮬쪽도 PS1쪽 에뮬은 프레임이 20프레임정도 나와서 그렇지 게임구동은 가능한 듯 보이는데, 기기 최적화와 장점인 듀얼코어의 CPU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성능이 가려지게 될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스팩상으로는 PS1에뮬을 PC의 에뮬수준으로 돌리는데는 문제가 없어 보이는데, 아직은 프레임이 만족할 정도는 아님니다.
저로서는 '기렌의 야망'정도 완벽하게 돌아간다면 구입해서 하루종일 가지고 놀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아, 어서 빨리 구입해서 본체 튜닝하고, 오픈소스코드들 받아다 분석해서, 응용프로그램 만들거나, 에뮬코드분석해서 최적화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엉엉엉, 정말 사고 싶어요 GP2X....
제길 제길 제길~~~!!!!

0 Comments:

댓글 쓰기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