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7/07

크롬 하운드라 하는 게임

chromehound공식 홈페이지
크롬하운드라 하는 프롬소프트 웨어에서 XBOX360용으로 만든 게임이 있습니다.
아머드코어라는 걸출한 메카물을 만든는 회사답게 이번에도 아주 우수한 메카게임을 만들었는데, 그 완성도가 가히 최고라고 말해도 될정도라 생각됩니다.
XBOX때의 초기모습에서는 아무래도 아머드코어쪽의 모습이 많이 남았지만, 이건 정말 다른 게임이 되어서 돌아왔더군요
하운드라는 메카를 플레이어가 스스로 부품을 조합하여 만들어 전장에서 싸운다는 컨셉은 아머드코어와 비슷하지만, 메카의 움직임이 무게감이 있고, 라이브를 통한다면 6:6의 다수의 전투가 가능하기에 다른 동료와의 협동전술이 필요로 하고, 또한 이 게임은 커맨더가 지시를 음성으로 내릴 수 있기에, 커맨더의 지시를 받는 팀과 그렇지 않은 팀간의 차이도 큰편입니다.
즉 자연스럽게 협력하는 구조가 생기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점을 가장 재미있게 여기는 부분입니다. 거기다 부품조합은 조인트가 맞기만 하면 무엇이든지 연결 가능하기에, 기괴한 모양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하운드라는 메카의 모습에서 유저의 취향이 극명하게 나타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게임은 차세대기 게임답게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는데, 원래 주인공격인 메카들이 공업품적인 모양을 하고 있기에(전차의 발전형이 모티브라고 합니다.) 투박한 모습이고 텍스쳐도 요즘 게임들처럼 미끈한 모습이 아니라 거칠은 모습이지만, 게임분위기와 아주 잘어울리는것 같습니다.
뭐 게임 조작이라던가 요소가 일본쪽이나 아시아쪽에서 인기있는 류가 아니라 북미나 유럽쪽의 하드한 게임을 좋아하는 쪽으로 맞춰저 있기에, 어째 아시아쪽에서의 인기는 그리 높지 않을것 같은 예감이 들기도 합니다. (일본쪽에서는 그래도 꽤 팔린다는 것 같더군요)
아무튼 걸출한 게임 하나 나왔습니다. 민간인이 될때까지 라이브가 인기를 계속 유지해줬으면 합니다. (라지만, 지금 보기에 그때까지도 플레이어들이 꾸준히 남아있을 것 같습니다.)

0 Comments:

댓글 쓰기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