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7/16

마법의 상자(?) 인공지능?

제가 인공지능을 전공하고 있지않지만, 현재 인공지능에 관심이 많이서 그쪽에 대해 정보를 보면서 공부 중 인데, 저도 그렇고 기타 비 전공자들 대부분이 인공지능하면, '스페이스오디세이'의 '할'이라던가,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던 인공지능 로봇같은 것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렇게 되기에는 넘어야할 벽이 너무 많고, 사용처에따라 실용적이지 않은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현실의 인공지능은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것 처럼 만능이 아니라 전문가 시스템같은 어느 한쪽에 특화된 모습입니다. 예전에 인공지능이 한창 이슈가 되었을 때에는 바로 저 만능적(?)인 모습에 사람들이 매료 되었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현실적으로 어렵고 실용적이지 않기때문에 요즘에는 많이 쇠퇴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저도 저 만능적인 사람과 같은 피 창조물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인공지능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최근에는 그 범위를 한정하여 '인공지능 아바타'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좁혀지게 되었고 게임쪽에 나오는 좀 멍청(?)해 보이는 캐릭터들에 생동감을 부여하고 싶은 욕심이 있어서 게임 인공지능쪽에 여러가지 도전을 하고 싶습니다. 뭐 아직은 자유롭지 않아서 그저 보고 손가락만 빨고 있는 상태이지만, 언젠가는 가상공간안에서 인간과 대화하고 상호 유기적인 행동을 취하는 존재를 만들고 싶습니다.
아무튼 그때까지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 쓰기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