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프러스텀 컬링을 했는데 프레임이 떨어져?
현재 만들고 있는 습작 지형엔진에 뷰 프러스텀 컬링을 도입해봤습니다.쿼드트리 방식으로 타일형태로 지형을 나눈 후 타일단위로 컬링을 했는데,
컬링한 후 컬링 안할때보다 프레임률이 떨어집니다. ㅡㅡ;;
그것도 컬링 안할때 30프레임 나오면 컬링하면 4프레임 나옵니다. OTL
맵을 쪼개서 그리기 때문에 한 타일 전송할때의 시간손실 여부가 있을지 몰라서
맵 타일을 전부다 그리게 한 것이 저렇게 나옵니다.
뭐 범인으로 생각 되는 것이 컬링할때 재귀함수를 써서 컬링했기때문에 저 재귀함수가 의심이 되는데, 그래도 어느정도 프레임 향상이 있을 줄 알았는데 저렇게 떨어져버리다니.. ㅡㅡ;;
아니면 이거 제가 컬링 설계를 잘못한거 같습니다.
원인 분석부터 다시 시작해야.. (아아악.. ㅠ.ㅠ)
[추가: 역시 원인은 재귀함수였습니다. 재귀함수라 로드가 많이 걸릴거라 예상은 했지만 이렇게 떨어질 줄은 몰랐습니다. 재귀함수를 순환문으로 바꿔주니 예초 예상한 결과가 나옵니다.
현재 뷰 프러스텀 컬링을 하면 안한거의 2배정도 프레임이 나오는 상태로 좀더 다듬으면 더 높게 나올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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