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9/19

지형엔진(?) 그 작업 진행 결과



지형 엔진을 만드는 연습중의 스크린 샷입니다.
화면에 표현되는 오브젝트 전체를 프로그램 상에서 객체화 하여 모두 따로 따로 분리 시켜 두었습니다. 덕분에 오브젝트 관리가 더 편해졌고, 저 큐브는 스크린 샷에서는 안보이지만 모두 움직이는 큐브입니다. 위에것은 와이어 프레임으로 봤을 때고 밑의 것은 일반 렌더링 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와이어 프레임일때가 40프레임 일반 렌더링시가 60프레임 정도 나오는데 화면에 보여지는 버텍스의 갯수에 따라 프레임율이 변합니다.
지형은 전에 만들어 두었던 높이맵을 클래스화 하여 추가 시켰습니다.
아직 컬링쪽을 전혀 구현 안했기 때문에 최적화를 더 진행한다면 프레임율이 더 높게 나올거 같습니다. 그나저나 아직 광원 컨트롤에 관해서는 의문점이 많아서 이건 더 찾아 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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