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8/16

어떻게 된 것이냐 그래픽 카드!

제 그래픽 카드는 Gforce2입니다.
(작업용으로 받은 컴퓨터 이죠)
요세 지형맵 만들면서 이거 저거 시험해 보고 있는데, 하드웨어 랜더링으로 Vertex 약 4만개, Polygon 약 8만개 정도의 지형을 랜더링 하니, 그래픽 카드의 메모리가 모자른 것인지 Vertex와 Polygon이 잘리더군요. 소프트웨어로 랜더링 하면 전부 나오기는 나오지만 Polygon이 중간 중간 빠져서 구멍이 숭숭 뚤리는 현상이 나옵니다.
거기다 Hidden Surface Removal도 Direct3D에서 관리하게 하니까 제대로 처리가 안되는데, 일부분만 처리되는 것으로 볼 때 아마 그래픽 카드의 Depth Buffer가 모자른 것일까 생각했는데, 소프트 웨어 랜더링시에도 같은 현상이 나오더군요. 이거 문제가 대체 무엇인지.. ㅡㅡ;
하드웨어 문제인지, 아님 제가 프로그램을 잘못 짠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원인은 좀더 분석해 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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