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8/23

지형엔진(?) 제작 연습 중


높이맵(전에 흑백 비트맵을 이용한 지형생성이 높이맵이라는 이름이었습니다.)를 이용하여 지형엔진 비스무리한 것을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예전에 문제 되었던 가려진 Vertex가 투영된 문제를 해결했고 Texture와 광원효과를 첨가하였습니다.
시점은 FPS스타일로 마우스를 통해 움직이며 키보드의 방향키를 통해 이동도 가능합니다.
아직 충돌 판정과 지형 높이에 따라 캐릭터나 시점을 위치시켜주는 것을 구현하지 않았습니다.
쿼드트리방식의 Clipping도 구현해주고 이것 저것 시험 무대로 삼아 볼까 합니다.
(단지 요즘 일거리가 많아서 시간이 부족하다는게 문제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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